공지사항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안내

관리자 2021.02.08 18:09:52 조회수 67

스톤브릭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215일부터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일부가 개정되어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개정전] 


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1.
당사는 고객에게 본인확인, 결제 서비스,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구분 

 
 

수집/이용   항목 

 
 

이용목적 (상세 이용목적은 제3조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회원 

 
 

필수 

 
 

이름,   회원 ID,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 번호,
  (
본인인증 시) 본인확인 값(CI, DI)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정보 

 
 

회원관리 /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 이행 및 정산 

 
 

필수 

 
 

(물품구매 시) 구매자 정보(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취인 정보(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상품 구매/취소/반품/교환/환불 정보, 결제정보[신용카드 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휴대폰 정보(통신사, 휴대폰 번호), 계좌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현금영수증   정보 

 
 

선택 

 
 

이름,   회원 ID, 이메일, 휴대폰 번호, 구매내역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활용 

 
 

비회원 

 
 

필수 

 
 

구매자 정보(이름, 휴대폰 번호,이메일) 수취인 정보(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상품 구매/취소/반품/교환/환불 정보, 결제정보[신용카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휴대폰 정보(통신사,휴대폰 번호) 계좌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현금영수증   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 이행 및 정산 

 
 

1:1문의 

 
 

필수 

 
 

이름,   비밀번호 

 
 

1:1문의,   민원처리, 사고조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SNS 계정을 통한 가입 

 
 

선택
  (
서비스 이용 시 필수적인 정보)

 
 

페이스북: 사용자 ID, 이름, 이메일 

 
 

SNS 계정을 이용한 회원 가입 

 
 

카카오톡:
  [
필수]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사진)
  [
선택] 카카오 계정(이메일)

 
 

네이버:
  [
필수] 이용자 공유 식별자
  [
선택] 이름/이메일/별명/프로필 사진/성별/생일/연령대 

 

* 본인확인 값
(CI : Connecting Information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DI : Duplication Information
중복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개인식별정보)
-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 처리 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
서비스 이용 및 중지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②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 요청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 정보 수집
-
협력회사, 관계사 및 구매자로부터의 제공 
-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집 

2. 허위 정보 입력 시 당사의 조치 
고객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당사는 해당 고객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3.
고객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고객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이며,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어,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1.
기술적 대책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도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당사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서버마다 침입 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대책 
당사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주요 장소에 대하여 접근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개정후]

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1.
당사는 고객에게 본인확인, 결제 서비스,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구분 

 
 

수집/이용   항목 

 
 

이용목적 (상세 이용목적은 제3조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회원 

 
 

필수 

 
 

이름,   회원 ID,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 번호,
  (
본인인증 시) 본인확인 값(CI, DI)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정보 

 
 

회원관리 /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 이행 및 정산 

 
 

필수 

 
 

(물품구매 시) 구매자 정보(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취인 정보(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상품 구매/취소/반품/교환/환불 정보, 결제정보[신용카드 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선택 

 
 

이름,   회원 ID, 이메일, 휴대폰 번호, 구매내역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활용 

 
 

비회원 

 
 

필수 

 
 

구매자 정보(이름, 휴대폰 번호,이메일) 수취인 정보(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상품 구매/취소/반품/교환/환불 정보, 결제정보[신용카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 이행 및 정산 

 
 

1:1문의 

 
 

필수 

 
 

이름,   비밀번호 

 
 

1:1문의,   민원처리, 사고조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SNS 계정을 통한 가입 

 
 

선택
  (
서비스 이용 시 필수적인 정보)

 
 

페이스북: 사용자 ID, 이름, 이메일 

 
 

SNS 계정을 이용한 회원 가입 

 
 

카카오톡:
  [
필수]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사진)
  [
선택] 카카오 계정(이메일)

 
 

네이버:
  [
필수] 이용자 공유 식별자
  [
선택] 이름/이메일/별명/프로필 사진/성별/생일/연령대 

 

* 본인확인 값
(CI : Connecting Information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DI : Duplication Information
중복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개인식별정보)
-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 처리 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
서비스 이용 및 중지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②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 요청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 정보 수집
-
협력회사, 관계사 및 구매자로부터의 제공 
-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집 

2. 허위 정보 입력 시 당사의 조치 
고객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당사는 해당 고객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3.
고객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고객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이며,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어,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1.
기술적 대책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도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당사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서버마다 침입 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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